주임신부님의 묵상글

그런 사람이 되고 싶다

작성자 : 대림동성당 작성일 : 2022-11-24 16:46 조회수 : 15

지혜로운 사람은 언제나 시간을 잘 활용한다. 당신도 지혜로운 사람이 되고자 한다면 시간을 잘 사용할 줄 알아야 한다. 사람들은 시간을 무한히 쓸 수 있는 줄 안다. 그렇다. 시간은 무한하다. 그러나 문제는 사람들이 무한히 시간과 함께 있을 수 없다는 것이다. 우리는 언젠가는 시간을 뒤로 한 채 영원한 잠의 세계로 들어가게 될 것이다. 그래서 시간에 대한 생각을 가끔씩 정리할 필요가 있는 것이다. 그리고 시간에 대한 생각을 정리한다는 것은 곧 자신의 주변 사람에 대한 태도를 정리하는 것이다. 시간이 나에게 충분히 주어진 것이라고 느낀다면 나의 삶을 되돌아보라는 의미가 담겨져 있는 것이다.


식사 후, 적극적으로 밥값을 계산하는 사람은 돈이 많아서 그런 것이 아니라, 관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이다.

일할 때 주도적으로 하는 사람은 바보스러워서 그런게 아니라, 책임이라는 것을 알기 때문이다.

다툰 후에 먼저 사과하는 사람은 잘못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당신을 아끼기 때문이다.

늘, 나를 도와주려는 사람은 빚진게 있어서 그러는 게 아니라, 나를 진정한 친구로 생각하기 때문이다.


시간은 나눌 수 없지만 당신의 삶과 마음은 나눌 수 있다. 시간이라는 개념은 당신의 삶의 개념이다. 

소중한 인생에서 당신은 지금 어디에 시간을 투자하며 살아가고 있는가?